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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관리시스템

개요

현장에서 물품 입고 업무시, 입고 메모를 수기로 기입하고 있기 때문에생기는 기입 오류나 미기장등이 발생. 평균적으로 빈 창고내에서의 제품 적재장소가 불명확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제품 라벨의 적재 No, 드럼 No를 신탬프로 각인하고 있기 때문에, 인력낭비의 원인 이 되고 있었습니다. 제품 라벨을 제품 매에 부착하고 있기 때문에 라벨의 재고 관리가 비효율적 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출고시, 물품리스트와 물품No를 시각으로 대조하고 있기 때문에, 출고오류의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현행의 재고 관리 시스템은, 데이타의 입력은 모두 키보드로 해왔기 때문에 입력에 적지않은 인력과 오류가 있었습니다.

현행의 재고 관리 시스템은, 물품리스트 No와 로케이션 재고가 연동되어 있어 어느 한곳의 유휴인력도 생기지 않았습니다.



구축효과

바코드 입력에 따라, 제품 코드와 물품리스트 No의 키 입력에 의한 입력 실수 가 없어지고 일일이 입력해야하는 수고를 없애줍니다. 핸디터미널에서의 체크에 따라,
출하오류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핸디터미널로 입고·출고 입력이 가능함에 따라, 출고를 기록하는 등의 수기 작업을 생략할 있습니다.

로케이션 바코드를 창고 전체에 붙이는 것에 따라, 평균적으로 적재장소를 포함한 창고 전체의 재고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칼라 라벨 프린타에 따라, 칼라 제품 라벨의 작성을 고속화 할 수 있는 것으로, 사전 인쇄의 제어가 가능하게 됩니다. 제품 개별당 색으로 구분한 라벨을 작성할수 있음에 따라, 제품의 차이를 외관 으로부터 구별 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내에 물품리스트 No를 부가하는 것에 따라, 물품리스트 No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가능하고, 물품의 재고 상황 파악이 확실히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구성도